바지 고무줄 교체하기 #다이소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상품 리뷰

바지 고무줄 교체하기 #다이소

by 똑똑소매 2023. 1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아들래미 바지 고무줄이 늘어나서 교체해 보았습니다.

준비물은 다이소에서 구입했어요.


수예용 실세트입니다.

검정, 회색, 흰색줄이 들어있네요.

쪽가위 은근히 필요합니다.

잘 잘리더라고요.

수예용 고무줄입니다. 좀 두꺼운 걸로 샀어요. 너무 얇은 거는 쉽게 늘어날 것 같아서요.

이제 수선 시작합니다.

1. 바지의 고무줄이 들어있는 부분을 튿어주세요. 잘 보시면 바느질 처리 된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쪽가위로 살살 뜯어 주세요.

기존이 고무줄을 꺼냈더니 저렇게 다 터져 있네요.

2. 고무줄을 큰 바늘에 연결해줍니다. 플라스틱 바늘도 고무줄에 함께 들어있어요.

3. 고무줄을 아까 뜯은 바지 안에 넣고 한 바퀴 돌려주세요.

다이소 바지 고무줄

한 바퀴 돌려서 나왔나요?

그럼 적당히 주름 잡아주시고 바느질 해주세요.

4. 고무줄 끝과 끝을 바느질해줍니다. 요렇게 접어서 한 번더 바느질. 튼튼하게 안 튿어지도록.

5. 고무줄을 바지 안으로 쏙 집어넣어주시고, 다시 바지를 여매주시면 됩니다.

헉.. 제 바느질 솜씨가 그리 좋지않습니다.

좀 더 티 안나는 색깔로 촘촘히 바느질 해주시면 되겠죠?

안에 안보이는 부분이라고 너무 대충했나봐요 ㅎㅎㅎ

요렇게 해서 바지 고무줄을 교체해주었습니다.

밀린 숙제한 느낌이네요 ㅎㅎ

5분이면 금방 끝나니, 다이소 제품으로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