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아이와 실내 놀이 #온라인예약방법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국립과천과학관 #아이와 실내 놀이 #온라인예약방법

by 똑똑소매 2024. 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국립과천과학관을 리뷰합니다.

과천과학관은 완전 넓어요. 구경할 곳도 너무 많고요.

사실 상설전시관만 보더라도 하루가 부족합니다. 저흰 오전에 갔는데도 5시반 마감 시간까지 다 못돌아봤어요 ㅜㅜ

상설 전시관은 미리 인터넷 예약하시고 가시면 출입구에 큐알 찍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상설전시관 예약 바로가기

귀중품이나 옷가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출입구 근처에 있어요.

겨울에 부피가 있는 옷은 아래 사물함에 보관해야하는데. 동전이 없어서 난감하시다고요?

걱정마세요. 센스있게 동전교환기가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들은 유아체험관도 많이 가시죠?

온라인 예약이 필수입니다. 제가 간 날은 아미 예약 마감이 되었네요.

유아체험관 예약 바로가기

이제 슬슬 상설 전시관을 둘러봅니다.

1~2층 둘러보는데 정말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아요.

도미노를 통한 신경 신호를 전달해 보는 놀이네요.

바람으로 공 방향 조정하는거 재밌네요.

국립과천과학관

지진 체험도 있습니다. 아쉽게 130센치 이상만 가능합니다. 우리 아들래미는 기준에 한참 못미치네요 ㅋㅋㅋ

지진과 안전설계 뭐 이런걸 체험해보는 곳입니다. 여기서도 한참 놀았네요.

원자 모양 만들어보는 곳이었던것 같은데. 여기서 한참을 놀았네요 ㅋㅋㅋ

우주과학관이었던것 같은데. 비행기 내부에도 들어가보고, 우주쓰레기에 관한 영화 상영관도 있었어요.

드론을 조정해보는 체험입니다.

공룡 화석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갑자기 티라노가 튀어나와서 놀랐어요 ㅋㅋ

미래상상SF관입니다. 남자아이들은 여기를 제일 좋아할 것 같아요.

로봇부터 여러 스마트 기기 체험 요소가 많습니다. 1층에 위치해있어요.

화면의 태권도 동작을 따라하며 동작 인식 기술을 이용해 정확도를 측정하는 것이었어요.

오른쪽은 건반을 누르며 작곡을 해본 후 들어보는 활동입니다.

 

미래상상SF관을 맨 나중에 가서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아들이 다음에 꼭 다시 오자고 그러네요. 엄청 재밌었다고.

여러 체험들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즐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