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남아 체험 가득한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초등 남아 체험 가득한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by 똑똑소매 2024. 3.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단장한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소개해드립니다.

 

여기가 예전에 삼성화재 교통박물관이었는데, 새롭게 리뉴얼하면서 이름도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으로 바꿨어요.

여러가지 체험도 많이 생겼네요. 유료 체험이지만 그렇게 비싸진 않아서 괜찮았어요.

입장권은 현장 발권하시면 됩니다. 입구에서 직원분이 발권을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주차는 4시간 무료입니다.

대인입장권(만19~64세) 10,000
소인입장권(만2~18세) 8,000
* 24개월 미만/장애인 및 동반1인 무료

 

아래는 유료 체험입니다. 전시관 곳곳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둘러보시고 발권하시면됩니다.

1개씩 발권하셔도 되고, 프로그램 5개 묶은 통합권도 있어요. 통합권이 아무래도 싸긴해요.

5개 통합권으로 키오스크에서 12000원 발권했어요.

20프로 할인된 주말 5종 체험권입니다.

그리고 클래식카 시승 프로그램은 유료인데, 자율주행 셔틀시승 프로그램은 무료예요.

시간에 맞춰서 줄서시면 됩니다.

교육 프로그램도 있어요.

이건 본 전시관 아래에 위치한 교통안전체험관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주말에는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미리 발권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아들래미 한테는 좀 유치할 것 같아 패스했어요.

전시장에 들어오면 무료로 자동차 운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생각보다 운전이 쉽지 않더라고요.

이건 스피드킹이라는 유료 체험입니다. 아까 주말 5종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던 것입니다.

우리 아들래미는 아직 조작이 미숙해서 운전을 힘들어 했어요.

이건 간단한게 드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료라서 여기에서 작동을 해보시고, 전시관입구에 드론 유료 체험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여기에서 플라이드론 유료 체험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드론쇼도 진행되어요. 방송에서 2시반에 드론쇼한다고해서 시간 맞춰 가서 구경했어요.

우리 아들은 아직까지 드론 조작을 힘들어 했어요 ㅜㅜ

곳곳에 포토죤도 너무 많아요^^

에어컴뱃, UAM 투어 유료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5분 가량의 4D 영화 감상 같은건데 우리 아들래미는 재밌다고 했어요.

두 프로그램을 번갈아가며 상영하는 것 같아요.

체험 끝나고 1~2층 돌아다니며 포토타임을 가집니다.

 

나만의 자동차도 디자인해 봅니다.

1층 틈새 공간에 블럭놀이 공간이 있어요.

정말 깨알같은 곳이죠^^

여긴 슬롯카 레이스 공간입니다. 자유롭게 패달을 돌리며 자동차 레이스를 합니다.

그 옆으로 미니카 레이스 공간이있어요. 집에서 미니카 가지고 오면 여기서 레이스를 즐겨볼 수 있어요.

미니카를 안가지고 오셨다고요? 걱정하지마세요. 전시관 입구에 상점에서 미니카를 팔아요 ㅜㅜ

조립 완성품도 팔고, 직접 조립을 해야하는 미니카도 팔고 있어요. 심지어 미니카 조립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하지만 가격이 후덜덜. 3만원대 이상이더라고요.

아들래미 잘 달래서 나온다고 아주 혼쭐났어요.

야외로 나오시면 RC카 올인원 체험 공간입니다.

2층은 직접 RC카를 가져오신 분들이 체험하는 곳이고, 1층은 RC카를 대여해서 체험하는곳이에요.

저희는 1층으로 갔어요. 

RC카와 리모콘이 놓여져 있네요.

직원분이 리모콘 작동법을 상세히 알려주십니다.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아서 아들래미도 금방 숙지하더라고요.

자 이제 직접 RC카를 조종해봅니다.

자신이 선택한 번호를 단 RC카를 맘껏 조종해 봅니다.

아이가 너무 신나했어요. 요 프로그램은 강추~!!

 

다음으로는 자율주행 셔틀 시승 프로그램입니다.

클래식카 시승 줄 옆에서 대기하시면 돼요.

클래식카 시승과 자율주행 셔틀 시승을 번갈아가면서 진행하더라고요.

자율쥬행 셔틀입니다. 

기사님이 안전을 위해 함께 탑승하십니다. 하지만 본인이 운전하지 않는다며 손을 들어 보여주셨어요.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버스가 스스로 경로를 탐색하고 장애물을 파악해서 운전해 나가는게 신기했어요. 속도는 아주 안전 속도로 유지 ㅋㅋㅋ

신기한 체험이었어요.

체험 후, 야외 기차 식당에서 간단히 컵라면을 먹었어요.

기차 옆 매점에서 간단한 먹거리를 팔더라고요. 컵라면, 오뎅, 소떡소떡이었나....암튼 가격은 각오하셔요. ㅎㅎㅎ

4시간이 후딱가네요.

그래도 온김에 교통안전체험관도 살짝쿵 둘러봤어요.

여긴 미취학 아동들이 더 좋아할 듯요.

 

자 이제 초등 1학년 남아가 좋아했던 프로그램 정리해 드립니다.

주말 5종을 모두 구매하지 말고, 기호에 따라 구매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려요.

에어컴뱃 (유료 3000원)
UAM 투어 (유료 1000원)
RC카 올인원 (유료 5000원)
블록나라 (무료)
슬롯카 레이스 (무료)
미니카 레이스 (무료) - 상점에서 미니카 구입 가능
자율주행 셔틀 시승  (무료)

 

 

 

아이들과 실내 가볼만한 곳 : 수원 해우재, 똥박물관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실내로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수원에 위치한 해우재, 일명 똥박물관입니다. 입장료, 주차요금 무료 해우재는 매주 월

buhouse.tistory.com

 

 

어른과 아이들의 동심 세계, 로보트 태권 브이, 브이센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어른 모두 좋아할 만한 곳, 추억의 로보트 태권브이가 전시된 브이센터를 소개합니다. 그 전에 아이와 가볼만 한 곳 확인하고 가실게요. 체험의 끝판

bu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