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by 똑똑소매 2024. 3.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이 몇 개 없는 걸로 알아요. 지난번에는 용인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를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수원에 소재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소개해드려요.

 

용인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아이체험 #입장료무료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입장료가 무료인 정말 보물같은 곳, 용인시에 위치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를 소개해 드립니다. 10-4, 16, 83, 83-1번 버스

buhouse.tistory.com

관람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회차별로 있어요.

관람 예약은 사이트에서 하셔야 해요. 포스팅 맨 아래에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걸어두었습니다.

점심시간이 12시부터 1시까지고,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관람 예약하시면서 전시 해설 예약도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입장시간이 좀 여유가 있어서 건물 주변에 놀이시설에서 놀았어요. 

발로 굴리고 손으로 돌리고 해서 에너지를 얻는 체험을하는 놀이기구에요. 

건물 뒤편으로는 주차장이 있고요. 당연히 무료 주차입니다.

입장 시간이 여유있으시면 입구 옆에 카페에서 잠시 휴식을 즐기셔도 좋아요. 

유아 휴게실도 입구에 있네요. 미취학 아동만 이용할수 있어서 저희는 들어가 보지는 못했어요.

입구에 자전거를 돌려 미니카 레이싱 하는 트랙이 있어요.

엄청 신나게 경주했어요.

이제 전시실이 있는 지하 1층으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입구에서 직원분이 팜플렛을 나눠주시며 설명을 해주세요. 스탬프 투어를 하며 즐기시면 되는데, 다 찍고 나서 로비 카운터에 보여주시면 아래와 같이 벳지를 주세요.

기후변화에 관한 영상, 퀴즈를 풀어보는 체험이 있어요.

자동차 레이싱을 하며 환경 관련퀴즈 풀기도 해보았어요.

건강한 먹거리도 골라서 바코드를 찍어 탄소발자국을 확인해 보기도 하였고요.

 

그림도 그리고, 도형도 맞추고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네요.

출구에는 깨알같이 포토존도 있답니다.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체험 다 끝나고 나오니 직원분이 종이 접기 세트를 주셨어요.

1시간 50분 체험이 짧다고 느껴지시면 건너편 건물에 놀이터도 있습니다.


아래는 기후변화 체험교육관 예약 사이트입니다.

자유관람으로 예약하시면 되고요. 무료입니다.

기회되시면 전시 해설도 함께 신청하시면 더 유익하지 않을까 싶네요.

예약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