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옌롄커 장편소설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도서, TV, 영화 리뷰

[도서 리뷰]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옌롄커 장편소설

by 똑똑소매 2024. 5.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라는 옌롄커 장편 소설을 소개해드립니다.

네이버 도서

배경은 모택동 문화대혁명 당시입니다.

혁명과 인간의 본능, 성욕을 대비시키며 그 당시 보통 인민들이 겪었을 고통의 근원을 드러내고자 했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2005년 발표와 동시에 금서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작품 속 사랑을 나누는 장면이 굉장히 시적으로 그려져있고요. 번역 작가님 후기를 읽어봐도 그 부분이 번역에서 좀 힘들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작품은 너무 술술 잘 읽혀내려갑니다. 

영화로도 우리나라에서 개봉했어요. 연우진, 지안, 조성하 배우님이 출연하시네요.

OTT에서 감상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길.

원작소설, 배경 잘 모르는 분들은 그냥 에로영화라고 막 비판하시던데.

배경 지식이 없어서 그런것 같아요.

 

오늘은 중국 금서로 지정되었던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리뷰였습니다.

 

 

 

[도서 리뷰] <귀신들의 땅> 천쓰홍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타이완 문단을 대표하는 작가 천쓰홍의 작품 을 소개해드립니다. 제목대로 책 안에는 귀신들로 이어지는 한 가족의 비참한 삶이 잘 그러져 있습니다. 타이

buhouse.tistory.com

 

 

[도서 리뷰] 진링의 13소녀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옌거링의 장편소설 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소설은 홍루몽의 또 다른 이름 '금릉12차'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줄거리는 난징대학살의 비극을 배경으로 하

bu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