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만리단길 완전 핫한 커피숍, 더하우스 1932 #The house 1932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서울역 만리단길 완전 핫한 커피숍, 더하우스 1932 #The house 1932

by 똑똑소매 2022. 6.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부터 커피, 베이커리까지 너무나 취향저격인 더하우스1932를 소개해드립니다.

 


전화: 02-365-1932

주소: 서울 중구 만리재로35길 5

영업시간:


서울역에서 지인들과 모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만리단길에 핫한 더하우스1932를 찾게되었습니다.

건물 외괸부터가 특이하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932년 일제시대에 지어진 일본 적산가옥을 개조한 곳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해 한반도에서 철수하면서 정부에 귀속되었다가 일반에 불하된 일본인 소유의 주택.
적산은 적의 재산이라는 의미보다는 수탈당한 재산을 되찾았다는 의미로 재해석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일인으로부터 되찾은 적산 중 일인이 거주했던 주택인 적산가옥은 우리 주거문화와의 차이로 인해 점차 소멸되어, 현재는 일제 강점을 입증하는 네거티브헤리티지(Negative Heritage)로 일부 남아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적산가옥 [敵産家屋]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내부에 들어가보니 정말 세월의 흔적이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연예인 분들도 많이 방문하셨네요.

유퀴즈부터 아내의맛 등에서 방문한 사진과 사인이 한 켠에 놓여져있네요.

이제 내부를 둘러보시죠.

1층의 모습들입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입니다.

더하우스1932

기둥들도 세월의 흔적이 보이시죠?

더욱 멋스러움이 느껴지네요.

조용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구석 한 켠에 비치된 좌석이네요.

이층에도 좌석이 있습니다.

혹시 뒤편에 다다미를 발견하셨나요?

일본식 돗자리 재질의 바닥재를 깔아서 만들어 놓은 다다미가 있습니다.

사방으로 공간을 하나씩 분리해서 편하게 신발 벗고 도란도란 얘기 나눌수 있는 아주 맘에 드는 공간입니다.

다다미에서 지인들과 3시간 아주 즐겁게 수다를 떨었습니다.

반응형

메뉴판 참고하세요.

베이커리 종류도 있습니다.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맛은 아주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타르트도 파네요. 

오늘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실거라 달달한 디저트로 주문을 했네요.

초코 스콘입니다.

지인들과 야무지게 나눠먹으려고 몇 등분을 했는지 ㅋㅋㅋ

지금까지 너무 핫한 더하우스1932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