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무료 체험의 끝판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무료 아이체험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어린이 무료 체험의 끝판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무료 아이체험

by 똑똑소매 2023. 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수원 경기과학고등학교에 위치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을 소개해드립니다.

과학 전시관 운영시간: 오전 10:00~12:00 / 오후 14:00~17:00 (12:00~14:00 점심시간 및 청소 점검시간)
*개인은 사전 예약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단, 천체투영실의 돔영상물을 보시고 싶으시면 인터넷 사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천체투영실 예약 바로가기
*10인 이상 단체 관람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본관입니다. 왼편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관람료도 무료, 주차도 무료 너무 감사한 곳입니다.

본관에서 여러 전시물을 체험하시면 됩니다. 날이 풀리면 오른쪽에 야외로 동물사, 생태학습원, 온실허브원, 야외 전시물 등을 관람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융학과학교육원 본관은 5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이라면 1층에서 주로 시간을 보낼테고, 초등부터는 3~4층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겠죠.

천체투영실을 예약하신 분들은 시간에 맞춰 5층에 가시면 됩니다. 영상 상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아과학전시실 (제1전시실)

1층에 위치한 유아과학전시실입니다.

샌드 크래프트 : 증강현실을 모래로 체험해 보는 공간입니다.

찰칵 꿈동산: 오른쪽 장식장에 여러 소품 및 코인이 있습니다. 코인을 기계에 넣고 사진을 찍고 총 4장의 사진을 고르시면, 기계에서 총 2장의 분할 사진이 나온답니다.^^

빙글빙글 꼬마 굴렁쇠: 원반 회전시 회전 속도에 따른 굴렁쇠의 방향을 관찰해 보는 공간입니다.

관절의 움직임: 페달을 굴리며 관절의 움직임을 관찰해 보는 공간입니다.

트림은 왜 할까? : 위에 음식물과 공기가 가득차면 어떻게 될까를 체험해 보는 공간입니다.

웃는 얼굴 만들기: 철로 된 눈썹과 입술을 자석으로 표정 변화를 시켜보는 공간입니다.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병세에 맞게 처방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ㅎㅎㅎ

여기를 제일 좋아하고 제일 시간을 많이 보낸 곳입니다.

증강 게임을 신체 활동을 통해 즐기는 공간입니다. 한창 에너지를 분출하고 싶은 나이라서... 너무 신나게 놀았어요.

에어농구대: 에어로 농구대에 공을 넣어보는 공간입니다.

플라잉 스카프: 스카프가 날아오르게 하고, 다시 스카프를 잡아보는 공간입니다.

동물모양 맞추기: 다양한 동물 퍼즐들을 맞춰보고 동물 울음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바닷 속 세상: 신발을 벗고 체험합니다.

재채기 하는 코: 재채기로 콧속의 먼지나 꽃가루를 배출해 보는 공간입니다.


 

과학북카페

 

유아과학전시실 맞은편에는 도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휴게시간이 2시간이라 밥을 먹고와도 시간이 남더라고요. 다행이 이 곳에서 책을 읽으며 오후 개장 타임을 기다렸습니다.

 

수족관

유아과학전시실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생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철갑상어, 미꾸리, 쏘가리 등 다양한 물고기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2전시실

전시물을 통해 과학 원리를 찾는 공간입니다.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서 단연코 인기 많은 곳은 로봇 공연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매일 11:30/15:30 총 2회 공연이 있습니다. 따로 예약하실 필요는 없고, 시간에 맞춰 이곳으로 오시면 됩니다. 단, 너무 늦게 오시면 좋은 자리를 선점하시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로봇들이 대략 4~5곡에 맞춰 칼군무를 추는데 굉장히 다양한 동작을 선보입니다. 저도 너무 신기해서 몰입하며 보았어요. 아이들도 너무 재밌게 보더라고요.. 우리 아들래미는 저 로봇을 집에 가져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 너가 과학자가 되어서 로봇을 발명하면 된다고 타일럿습니다 ㅎㅎㅎㅎㅎㅎ

공연 후, 아이들이 살짝 만져볼 수 있는 시간도 주셨어요.

복합진자: V자형 진자와 단진자가 합쳐진 복합진자의 운동이 그리는 리사쥬도형을 보고 진자의 길이와 주기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도 아이도 이해하기 힘든 원리지만 그냥 체험해보는 것만으로도 신기해요. 나중에 좀 더 과학 원리를 이해할 나이가 되면 전시물을 집중해서 체험하겠죠.

형상기억합금: 금속이 변형되었을 때 일정 온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곧 본래의 형상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빛 체험 과학

역시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착시 현상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인데, 버튼을 누르면 전시물이 움직여서 우리가 보고있는 것들이 착시현상으로 달라보이는구나를 이해할 수 있어요. 신기하더라고요^^

뉴턴의 빛: 프리즘을 다양하게 설치하여 스펙트럼을 만들어 보는 공간입니다.

회전하는 연속 동작을 표현하는 애니메이션 장치를 알아보는 공간입니다.

홀로그램: 내가 그린 그림이 홀로그램 속 영상으로 표현되는 체험을 하는 공간입니다.

밑그림들이 너무 귀여워서 아이들이 집중해서 채색합니다.

채색하고 난 그림을 기계에 올려놓으면 이렇게 홀로그램으로 나옵니다.^^

무한터널: 여러 무늬의 LED 조명이 무한 반사되는 예술적 공간입니다.

반짝반짝 너무 예뻐요.

 

제3전시실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진현상체험: 지진체험 의자에 앉아서 지진의 강도를 체험해 봅니다.

아이들에게 인기있더라고요. 실제로 앉아서 3단계의 지진 강도를 체험해보는데, 꽤 무섭더라고요. 실제 강도의 지진 피해 지역에 계셨던 분들은 얼마나 무서우셨을까요....

우리몸의 단층촬영: 촬영기술을 어떻게 의료기술에 이용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구역사 탐구실

암석의 순환

지각변동: 지구의 판을 만들어보자.

2008년 중국 쓰촨성 지진 이야기가 적혀있더라고요. 읽어보니 지진의 참혹한 실상을 느낄 수있어서 맘이 아프더라고요.

각 지질시대의 화석을 알아봅니다.

분자모형만들기: 자석을 이용하여 분자모형을 만들어 봅니다.

 

생명과학탐구실

곤충, 조류, 포유류 등 다양한 생명의 탐구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너무나 다양한 전시물이 많죠?

예약없이 와도 되는 공간이라 매주 올 수 있을 것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엄마들은 행복합니다.^^

 

★ 근처 식당

 

오뚜기식당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맛집 #경기과학고 맛집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근처 맛있는 백반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주말에 경기융합과학교육원을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한 백반집인데 너무 괜찮아서 포스팅합

buhouse.tistory.com

★ 함께 들리면 좋은 곳 

 

아이들과 실내 가볼만한 곳 : 수원 해우재, 똥박물관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실내로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수원에 위치한 해우재, 일명 똥박물관입니다. 입장료, 주차요금 무료 해우재는 매주 월

buhouse.tistory.com

 

 

수원 어린이마술쇼, 마술체험,나세진 마술사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원 어린이마술쇼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어른과 아이들의 동심 세계, 로보트 태권 브이, 브이센터 방문

buhouse.tistory.com

 

 

체험가득한 '광교아쿠아플라넷' 예약 및 주차요금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교에 있는 '광교아쿠아플라넷'을 소개해드립니다. 수족관과 더불어 아이들 키즈 놀이시설도 있고, 여러가지 흥미로운 체험이 많아 맘들의 핫플입

bu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