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가득한 '광교아쿠아플라넷' 예약 및 주차요금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체험가득한 '광교아쿠아플라넷' 예약 및 주차요금

by 똑똑소매 2022. 8.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교에 있는 '광교아쿠아플라넷'을 소개해드립니다. 수족관과 더불어 아이들 키즈 놀이시설도 있고, 여러가지 흥미로운 체험이 많아 맘들의 핫플입니다.

1. 주차 및 주차요금

갤러리아 광교 파사쥬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 공간이 많은 것에 비해 입주민과 함께 주차 공간을 이용하다보니 생각보다 주차 공간이 협소합니다. 사람이 많이 붐비는 시간대는  좀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몇 바퀴 빙 돌고서야 겨우 주차했네요.

주차 요금은 일단 아쿠아플라넷에서 주차등록하시면  2시간 공제해 줍니다. 나머지는 갤러리아 식당이나 제품을 구매하시면 공제되는 형식입니다.

최초 30분 900
이후 10분당 400원
1일 최대 40000원

2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5만원 이상 2시간
7만원 3시간
30만원 5시간

 

2. 입장료

대인, 소인 구분없이 28000원으로, 현재 네이버에서 12% 할인하고 있네요.

네이버 예약 바로가기

3. 프로그램

광교아쿠아플라넷의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공연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생태설명회입니다.

각 요일별로 시간대별로 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프로그램 스케줄을 숙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되니 가격도 참고하세요.

 

<공연프로그램>

요일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시간과 장소를 확인하세요. 저는 아쿠아매직쇼를 관람했었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했었어요.

<체험 프로그램>

도슨트투어프로그램(20.0)/가오리먹이주기프로그램(25.0)/메인수조먹이주기체험(3.0)/투명보트탑승체험(10.0)

여러가지 체험 중에 투명보트탑승 체험을 해보고싶었는데, 조기에 마감되어 해보지 못했어요 ㅜㅜ

무시무시한 상어들이 살고 있는 메인수조 위에서 바닥이 훤히 보이는 투명보트 탑승 체험으로 생동감 넘치는 바다를 경험해 볼 수가 있다고 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운영 시간은 11시부터 6시까지 인데, 미리 지하1층 안내데스크에 가셔서 체험을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100cm이상의 아이들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체험 및 프로그램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프로그램 확인 바로가기


이제 수족관 내부를 둘러볼까요?

여러가지 바다 생물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이 이미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지요.

광교 아쿠아플라넷은 그리 대규모는 아니지만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곳곳에 아쿠아탐험 스탬프를 찍는 곳이 있습니다. 대신 입구에서 스탬프북(2.000)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관람하다 미끄럼틀이 있는 걸 발견하곤 여러번 왔다갔다하더라고요.

남자 아이라 에너지가 넘칩니다.

귀여운 펭귄도 빼놓을 수 없죠.

광교아쿠아플라넷

저희 아이가 좋아했던 곳 중에 하나가, 물총고기 먹이주기 체험입니다.

한 쪽에 먹이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투입하시고 2000원을 결제하면 먹이가 든 캡슐이 나옵니다.

먹이를 망에 올려놓으면 물총고기가 물총을 찍하고 발사합니다. 그 모습이 저도 완전 신기하더라고요.

아이는 먹이가 바닥날때까지 야무지게 망에 올려놓고 체험을 즐깁니다. 2000원의 행복입니다.

참고로 아쿠아플라넷은 카드사용이 빈번하니 현금보다는 카드를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조명으로 전환되는 해파리가 있는 공간입니다. 신비한 느낌이 드는 방입니다.

수족관에서 상어를 빼놓을 수 없죠. 우리 아들은 상어와 가자미를 제일 좋아했습니다. 

실제로 보니 크기가 어마하거든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공간, 플레이그라운드입니다.

키즈카페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을 이용한 간단한 조작 도구부터, 미끄럼틀, 시소 등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한 켠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커피숍이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커피를 아이들은 음료와 간단한 베이커리를 먹으며 맘껏 뛰어 다니는 공간입니다.

사실 수속관에서는 그리 오랜 시간 보낼 일이 없는데, 이 공간 때문에 6시간 정도 놀다가 온 것 같습니다. 덕분에 주차비가 8천원 나왔지만요 ㅎㅎㅎ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니 엄마는 기쁩니다.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놀다가 아쿠아매직쇼가 시간되는 시간이라 이동을 하였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바로 옆 방이라 이동하기 아주 좋습니다. 공연을 기다리며 플레이그라운드나 커피숍에서 쉬다가 공연이 시작될 쯤 자리를 이동하시면 좋습니다. 

공연은 20분 남짓 진행되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마술로 구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마술사 분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센스있고 재밌는 공연으로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우리 아들도 집중해서 마술을 관람하더라고요.

공연을 관람하시고 바로 옆 계단으로 올라오시면 지하1층, 가오리먹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다른 여러 체험을 하시고 싶으시면 바로 옆에 안내데스크에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정말 하루종일 알차게 보냈던 광교 아쿠아플라넷이었습니다. 입장료가 다소 가격이 있지만 실제로 갔다와보니 하루종일 뽕을 뽑을만하네요. 광교가실 일 있으시면 광교아쿠아플라넷 나들이 추천드립니다.

 

 

 

분당 정자역 카페거리 인스타 맛집 그라도(GRADO)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의 인스타 느낌의 맛집 그라도(GRADO)를 소개합니다. ☎ 031-712-7774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5 3차 푸르지오 시티 (정자역 3번 출구

buhouse.tistory.com

 

 

분당 정자역 카페거리 테라스 커피 맛집 '라벨르마망(La Belle Maman)'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분당 정자역 카페거리 테라스 맛집 라벨르마망(La Belle Maman)을 소개해 드립니다. ☎ 0507-1445-3409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46 엠코헤리츠 1단지 101동 110

bu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