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방구석 미술관 (프리다 칼로, 디에고 리베라)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도서, TV, 영화 리뷰

[도서 리뷰] 방구석 미술관 (프리다 칼로, 디에고 리베라)

by 똑똑소매 2023. 10.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재밌는 방구석 미술관 도서 리뷰합니다.

방구석 미술관


프리다 칼로와 디에고 리베라는 멕시코 500페소에 실릴만큼 멕시코가 사랑하는 국민 부부라고 합니다.

화폐로 보는 멕시코 인물 (naver.com)

하지만 이 부부 사이에는 엄청난 막장 스토리가 있었다고 하네요.
디에고 리베라는 엄청난 바람둥이로 프리다 칼로가 세 번째 부인이었다고 하네요.
둘은 멕시코 공산당원으로 정치적, 예술적 공감대로 사랑을 싹 튀웠다고 합니다.
 


디에고 리베라, <무기고>의 작품을 보면 프리다의 모습이 작품 속에 있는 게 보이시죠? 이 때 둘의 감정은 애틋했나봅니다.

하지만 둘은 결혼하고 상황이 전혀 바뀐다고하네요.
둘은 결혼은 했지만 바빠진 디에고를 거의 만날 일이 없었고, 2세를 갖는 것에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프리다는 두 번의 유산을 경험하고 <떠있는 침대>를 완성합니다.

작품을 보니 프리다가 얼마나 고통 스러운 경험을 했는지 안타까운 감정도 느껴지네요,


이후에도 디에고는 정말 막장 드라마에나 나올법한 불륜을 몇 차례 저지르죠. 부인의 친구, 부인의 여동생... 이건 뭐 입에 올리기도 민망할 지경입니다. 프리다는 자신의 고통을 치유하기 위해 그림을 그리다 독자적인 예술가의 길을 걷게 되고 불후의 명작 <두 명의 프리다>를 그립니다.

특히 프리다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그림 속 독특한 분위기, 화풍이 느껴져 작품 배경이 궁금했는데. 그녀의 삶의 배경을 알고 작품을 보니 더 연민이 느껴지더라고요.

재밌는 미술 세계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방구석 미술관' 도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