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7~9세 독립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도서, TV, 영화 리뷰

[도서리뷰] 7~9세 독립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by 똑똑소매 2024. 2.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예비초등, 초등저학년을둔 학부모님들이 읽어보시면 좋은 책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7~9세 독립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입니다.

현직교사 분이 쓰신 책으로, 학부모로서 공감되고 배울점이 많은 책이었어요.

도서 중간중간 학부모가 알아야 될 내용을  표로 잘 정리된 부분도 너무 좋았고요.

7~9세 독립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책에서 마음에 와닿았던 구절은....


공부 계획을 세우는것은 나 자신을 아는 과정이다. 왜냐하면 내가 부족한 점을 알아야 계획을 세울수있기 때문이다.

자기주도학습은 초등 6년을 바라보고 이루어야 할 장기적인 목표다.

딴짓해서 공부를 못하는것이 아니라 , 공부를 잘 못하니깐 딴짓한다. 따라서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 부모는 격려해주기


책에서 말하는 연령별 권장 학습시간입니다. 아이 성향별로 적절히 조절하며 학습 시간을 꾸준히 유지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8세인데. 표를 보면 어쨌든 꾸준히 독서와 연산연습, 영어 노출은 해야한다는 것이 었어요.

이제 1학년 들어가는 우리 아들래미와 함께 읽기 좋은 책 리스트입니다.

그리고 이제 슬슬 글밥을 늘려줘야하는데. 아이들이 쉽게 독서에 흥미가 떨어지지 않게 글밥이 있으면서 재밌는 책을 추천해 주셨네요. 

그리고 수학을 잘했으면 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재밌는 수학 동화 리스트도 메모해봅니다.

수학을 재밌게 보드게임으로도 즐겨보라고 책에서는 보드게임도 추천해주고 계세요. 역시 현직쌤이 쓰신 책이라 굉장히 디테일하면서도 실용적이네요. 

우리 아이가 영어를 잘하게 되면 함께 읽고 싶은 챕터북입니다.

그리고 책의 부록에는 1~2학년 되기 전에 준비가 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학습체크리스트가 있어요. 이것 만큼은 엄마가 준비시키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시는 것 같아 정신이 번쩍드네요.

이 책은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봤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네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도서리뷰] 초등수학 문해력이 답이다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라는 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우리 아이 수학을 좀 잘 가르쳐 보고 싶은 엄마들에게는 필독서 입니다. 너무 강추하는 책이에요. 예비 초등인 아들래미가 있

bu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