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현궁 #2024 운현궁 설맞이 민속한마당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운현궁 #2024 운현궁 설맞이 민속한마당

by 똑똑소매 2024. 2.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지난 설에 운현궁을 다녀왔습니다.
운현궁은 지하철 안국역 4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도보로 1~2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답니다.

지하철 출구  쪽에 역사 연표가있네요.

운현궁에 도착했습니다.
설연휴내내 민속한마당이 열렸네요.
무료개방했어요.

운현궁은 흥선대원군의 사가(私家)였다고하네요.

설맞이 민속놀이로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고무줄놀이, 딱지치기 체험이 있었어요.

그리고 3000원주고 콩주머니 넣기가 있었는데.
콩주머니 10개를  다 넣으면 무료 부스 체험권 1회 티켓을 주시고, 콩주머니 5개를 넣으면 돼지저금통을 주시더라고요.

여기가 부스 체험하는곳이에요.

재물운이 따르는 부적찍기 체험입니다. 요건 무료요.

가면만들기는 체험비가 5000원이에요.
이날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많았던 체험이었습니다.
저희는 아까 콩주머니 10개를 모두넣어 무료체험권으로 가면을 만들었어요.
클레이 같은걸로 가면을 꾸미더라고요.
우리아들래미 어찌나 열심히 만들던지. 1시간동안 앉아서 만들더라고요

결과물은 꽤 만족. 엄청 디테일하죠? ㅎㅎ
남은 클레이는 싸와서 또 다른 만들기도 해보았어요.

당일 국악 공연도하시더라고요.
가창 실력 굿굿~

그리고 운현궁은 사진이 너무 잘나와요.
그래서 한복  차려입고 오셔서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근처 낙원상가, 인사동, 북촌 한옥마을과도 가깝네요.
참, 운현궁 옆에 우리나라 최초의 초등학교인 교동초가있더라고요. 윤보선 대통령이 나오신 곳이라더군요.
요러모로 재밌는 구경 많이하고온 날이었어요.
암튼 운현궁, 민속한마당 할때 아이들과 가볍게 다녀오시기좋아요.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