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Cis의 주식 투자 법칙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도서, TV, 영화 리뷰

[도서 리뷰] Cis의 주식 투자 법칙

by 똑똑소매 2024. 9. 15.
728x90
반응형

네이버도서

 
cis의 주식 투자 법칙
이 책의 저자인 cis는 BNF와 더불어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자 중 한 명으로, 21살에 자본금 3000만 원으로 시작해서 2018년 기준 2300억 원을 모은 사람이다. 즉 지금으로부터 5년 전에 쓰여진 책이니, 현재는 그 금액이 더 불어났을 가능성이 높다. cis는 두 명 중 유일하게 책을 출간한 사람이며, 그마저도 이 한 권뿐이다. 즉 일본의 유명 트레이더의 책이 국내에 최초로 소개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책에는 cis 저자만의 팁이 그의 투자 이야기와 함께 무수히 많이 담겨 있다. 그가 전설적인 트레이더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그린 이 책을 읽고, 주식거래를 하는 데 있어서 그의 실전 노하우와 집중해야 할 것과 집중하지 말아야 할 것을 구분하는 지혜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
cis
출판
이레미디어
출판일
2024.05.31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Cis의 주식 투자 법칙》 도서 리뷰합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투자자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단타랑은 투자 성향이 안맞아서 책의 내용이 100프로 들어오진 않지만,

투자할 때 참고할 만한 마인드가 있어서 정리해 봅니다.

  • 오르던 주식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것을 투자 용어로 '눌림목'이라고 하는데, 나는 두 번째 눌림목에서 팔 때가 많다. → 이 분은 주식을 팔때도 미련없이 털고나오는 것이 본인 투자 성공의 비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건 알지만 쉽게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이죠.
  • 작은 손해가 쌓이는 가운데 가끔씩 큰 이익을 내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반대로 작은 이익만 잔뜩 내다가 가끔씩 큰 손해를보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 중요한 것은 손해를 안 보는 것이 아니라 큰 손해를 보지 않는 것이다.
  • 분명 버블은 존재한다. 그러나 적정한 가격이라는 것은 본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저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면 이익이 난다. 과거와 비교하지 않는 편이 좋다.    

모두 성투하세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댓글'부탁드려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