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이 있다고요? 내보험찾아줌 zoom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생활, 복지

숨은 보험금이 있다고요? 내보험찾아줌 zoom

by 똑똑소매 2021. 12. 22.
728x90
반응형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내보험찾아줌(ZOOM)' 서비스입니다. ZOOM은 소비자의 모든 보험 가입 내역숨은 보험금을 통합 조회 후 청구까지 한 번에 진행해 주고,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정확하게 숨은 보험금이란 무엇일까요?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해 지급금액을 확정했으나 청구하지 않아 지급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이 해당됩니다.

<중도보험금>: 보험계약 기간 중 특정 시기가 되고, 생존 등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건강진단자금, 축하금, 자녀교육자금 등을 말합니다.
<만기보험금>: 보험계약의 만기가 도래한 이후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의 보험금을 말합니다.
<휴면보험금>: 보험계약 만기 등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지만,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아 보험회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을 말합니다.


[ZOOM 이용방법]
① 접속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② 본인인증 및 개인 정보 동의
개인 정보 입력 후 공인인증서, IPIN 인증, 휴대폰 인증 방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고객 정보 활용 동의 체크 후 동의하기 클릭합니다.


③ 결과 확인
30초가 지나면 보험조회 결과 확인이 됩니다.
제걸 조회해 보니, 만기, 해지, 유지 등 모두 포함 보험계약건이 20개 정도 뜨네요.
그리고 맨 아래 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이 내역없음으로 뜨네요.

※주의할 점은 보험금을 청구하여 보험금 지급절차가 진행 중인 사고 보험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④ 간편 청구
만약 미청구나 휴면 보험금이 있다면 간편 청구 클릭 후 간편 청구 신청 정보 입력 및 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단, 본인만 신청 가능하고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람은 각 보험회사에 유선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지역본부/지부 사무실로 방문하시면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손해보험협회 ☎02-3702-8500


☆한 가지 더!
사이트에서 보험가입과 관련된 나의 연락처를 한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까 결과확인 창의 상단에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연락처를 한 번에 변경하실 수 있고,
향후 숨은 보험금 발생 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통해 조회해 보세요^^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2021.12.17 - [지식 창고/생활, 복지] - 이사시 각종 공과금 정산, 잊지마세요!
2021.12.12 - [지식 창고/생활, 복지] - 이사 전 체크리스트, 모르면 손해!
2021.12.09 - [리뷰 창고/상품 리뷰] - 인테리어 하실 분들 견적 참고하세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