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청덕동 4억대 아파트 임장기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주식, 부동산

용인 청덕동 4억대 아파트 임장기

by 똑똑소매 2022. 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도 경기도 용인 4억대 아파트를 임장하고 돌아왔습니다. 우선 지난번에 상하동 4억대 아파트 임장기를 참고하시죠.

 

용인 상하동 4억대 아파트 임장기(지석마을 그대가크레던스, 수원동마을 쌍용스윗닷홈)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경기도에 가볼만한 곳을 간간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필수코스]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예약 및 주차요금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필수

buhouse.tistory.com


오늘은 용인 청덕동의 4억대 아파트 둘러보고 왔습니다. 아파트를 둘러봤다기 보다는 주변 환경을 두루 살피고 왔습니다. 우선 청덕동으로 넘어가기 전에 동백3동을 좀 둘러보았습니다. 운이 좋아서 시장이 열린것을 구경했네요.


신동백롯데캐슬에코 아파트 (2013년식, 236세대, 개별난방, 지하주차 365대)

시장 뒤쪽으로 보이는 아파트가 신동백롯데캐슬에코 아파트입니다. 현재 33평 기준으로 6억 3천 정도 하네요. 호갱노노를 보니 동백 이마트까지 2분거리라고 나오지만 훨씬 더 걸릴것 같네요. 중일 초등학교로 배정되며, 아파트 앞에 중형 마트가 있긴하지만 상권이 좀 아쉬워 보입니다. 그래도 신축 느낌나고 커뮤니티 잘 형성된 느낌입니다. 어찌됐건 거래가 4억을 넘어가므로 제 관심사가 아니므로 패쓰!

신동백롯데캐슬에코

그런데 수요일마다 장이 서나보네요. 분식, 국거리, 반찬거리, 닭강정, 돈까스, 군고구마, 족발, 와플, 잔치국수 등 먹거리가 다양하고 야채나 과일, 생선 같은 식재료도 파네요. 애키우는 입장에서는 한끼 해결되고 너무 좋네요 ㅎㅎ


신동백두산위브더제니스 (2021년식, 1187세대, 10개동, 지역난방)

롯데캐슬에코를 지나 내리막길로 내려오면 동백 대장아파트라고 불리는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보입니다. 대장아파트라고 불리는 이유는 작년에 막 완공하여 입주하였고 세대도 많습니다. 가보니 역시 신축 아파트 느낌이 물씬납니다. 상권도 아직 다 들어서진 않았지만 먹거리부터 학원까지 비교적 잘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마트가 멀고, 어정초등학교 배정인데, 초등학교가 멀어보여 저학년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힘들어 보입니다. 현재 31평 기준 6억 9천4백입니다. 역시 제 관심사인 4억대를 초과하였으므로 쿨하게 패쓰하고 갈길을 떠납니다.

반응형

청덕동 구성휴먼시아물푸레마을 휴먼시아3단지(2008년도식, 988세대, 35개동, 지역난방)

휴먼시아3단지 올라오는 길에 타운하우스가 조성되어 있더라고요. 풍경이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휴먼시아3단지 입구는 2곳입니다. 아까 타운하우스 뒤쪽으로 입구가 하나있고, 왼쪽으로 좀만 더 가면 또다른 입구가 있습니다. 여기가 더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상권이라고 하기에는 좀 애매한 수준이네요. 편의점이나 학원 몇 개 정도입니다. 단지는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현재 35개동이 있으며 단지마다 내부가 다른 것 같았습니다. 현재 34평 기준으로 4억 8천에 올려져 있는데, 아무래도 입구 근처 단지는 더 비싸고, 4억대 단지는 좀 들어가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준상권은 어디있을까요? 

입구에서 나와 쭉, 10분 정도 걸어가야 그래도 괜찮은 상권들이 보입니다. 나는 시끄러운 곳에서 벗어나서 숲세권에서 생활하고 싶다는 분은 여기 괜찮아요. 진짜 한적하더라고요.

그리고 청덕초등학교로 배정됩니다. 역시 초등학교도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오히려 준상권과 초등학교가 더 가깝습니다.

경기도는 정말 탄천이 곳곳에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그런데 청덕동에는 큰 쇼핑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메가박스가 있는 용인테크노밸리가 있습니다. 용인테크노밸리는 휴먼시아 7단지가 제일 가까운것 같습니다.

용인테크노밸리

건물 내부에는 여러 회사들이 들어와있고, 메가박스 뿐만아니라 음식점, 카페, 편의점, 키즈카페,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노브랜드가 입점해있습니다.

노브랜드청덕점

노브랜드를 그냥 지나칠 순 없죠. 

내부가 역시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요리는 못하지만 겸사겸사 치킨스톡을 구매했습니다. 이제 뭘해먹어야할지 차근차근 검색해보려고 합니다.ㅎㅎ

노브랜드치킨스톡


오늘 임장 덕분에 만보는 채웠네요 ^^


임장 후기

  • 청덕동 물푸레마을 휴먼시아3단지 아직 4억대
  • 조용하고 한적한 숲세권 좋아하시는 분들은 임장 한 번 가보세요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문화소비할인권 챙기고 혜택 받아요!

영화 관람부터 여행까지, 문화생활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는데? [문화소비할인권] 여행·숙박·공연·전시·영화·실내체육시설·프로스포츠 7개 분야의 소비 할인권을 제공 코로나19로

buhouse.tistory.com

 

 

[아이와 필수코스]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예약 및 주차요금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필수 코스! 경기도 사시는 분이라면, 특히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빠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다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buhouse.tistory.com

 

 

이사 전 체크리스트, 모르면 손해!

이사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체크해야할 사항이 너무 많죠? 이사는 정말 자주할 것은 못되는 것 같아요. 병나요 ㅜㅜ 저도 이사하면서 체크리스트를 정리해서 이사 전까지 차근차근 클리어 했던

buhouse.tistory.com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해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