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상하동 4억대 아파트 임장기(지석마을 그대가크레던스, 수원동마을 쌍용스윗닷홈)
본문 바로가기
리뷰 창고/주식, 부동산

용인 상하동 4억대 아파트 임장기(지석마을 그대가크레던스, 수원동마을 쌍용스윗닷홈)

by 똑똑소매 2022. 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경기도에 가볼만한 곳을 간간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필수코스]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예약 및 주차요금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필수 코스! 경기도 사시는 분이라면, 특히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빠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다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buhouse.tistory.com

 

 

엑티비티 놀이터, 용인 만골 근린공원

활동량 많은 5세 남자아이, 실컷 뛰어 놀 수 있는 엑티비티 놀이터 소개합니다. 용인 신갈에 위치한 만골 근린공원입니다.   만골 근린공원 놀이터   일단 놀이터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계단

buhouse.tistory.com


오늘은 생활 근거지를 떠나 용인 상하동 임장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부동산에도 관심이 많고 새로운 동네를 구경하는 것도 좋아해서 가끔 쫄레쫄레 돌아다니 곤 합니다.^^ 막 전문적으로 부동산 임장하는 건 아니고 주변 환경을 주로 둘러보는 편입니다.


첫 번째로 돌아본 아파트는 에버라인 지석역에 위치한 '그대가크레던스아파트'입니다. 현재 35평 기준 6억5천에 올라와 있습니다. 2010년식에 554세대, 지역난방, 지하주차장 있습니다.

학군은 지석초등학교로 배정되어 있고, 지도를 보시면 지석역이랑 아파트 단지가 연결되어 있으며, 상하동행정복지센터가 주변에 있습니다. 그런데 상권이 크게 형성되어 있지 않고 좀 뭔가 휑한 느낌이 드네요. 특히 아주 레미콘 사거리 쪽으로 가면은 대형 공장들이 들어서 있고 레미콘이 왔다갔다해서 어수선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대형마트는 길건너 하나로마트가 있습니다. 하나로마트 왼편에는 구성농협 상하동지점이 있고 주차장도 꽤 넓은 편입니다. 가보니 제가 좋아하는 청담추어정 식당이 오픈한지 얼마안되었네요.

내부도 깔끔하니 잘 정리가 되어있고, 있을 건 다 있다는 다이소도 입점해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가 본 하나로마트 중에 제일 규모가 컸던게 성남 오리역 근처 하나로마트였습니다. 거기는 주차 연습을 할 정도로 규모가 굉장히 크고 이용객도 엄청 많습니다. 거기에 비하면 상하동 하나로마트는 비교적 한적한 편이었습니다. 대형마트는 매달 휴무일이 있는 반면 하나로마트는 그런게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하나로마트를 지나 상하천을 타고 쭉 걸어오시면 대단지 쌍용아파트가 보입니다. 정식 명칭은 상하동 수원동마을 쌍용스윗닷홈입니다. 현재 35평 기준 4억 5천4백에 올라와있습니다. 2004년도식, 465세대, 개별난방에 지하주차장있습니다.

상하초등학교가 코앞에 있고,  앞서 살표본 그대가크레던스 아파트에 비해 상권이 비교적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변 대중교통을 살펴보니 강남, 서울역에 한 번에 가는 버스도 있네요.

학교 앞이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상점이 많은데, 요즘은 무인 문구점도 있네요.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좋았던게 상하도서관이 상하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방과후 초등 돌봄을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이건 엄청난 매리트로 다가왔습니다.

주변에 큰 마트는 아래 보이시는 원스톱마트인것 같고, 마트 바로 앞에는 동백 이마트나 성남 오리역까지 가는 버스 정류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큰 길가로 나오시면 아까 말한 서울행 버스 정류장, 스타벅스 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하철 역이 없어서 그런지 그대가크레던스 아파트에 비하면 2억 가량이 차이가 나네요.


돌아오는 길에 쇼핑 좀 했습니다. 2022년 임인년을 맞아 나에게 주는 선물로 스벅에 가서 텀블러 하나 구매했고, 마트에서 옛날 통닭 2마리 (14900원)를 포장해 와서 잘먹었습니다. 오늘은 만보를 채웠네요. ^^


내용 요약

1. 지석마을 그대가크레던스 아파트 : 에버라인 지석역 연결, 지석초 학군, 상권 별로, 6억 5천 거래가

2. 수원동 쌍용 아파트 : 상하초 코앞, 상권 비교적 잘 형성, 지하철 없음, 아직까지 4억대 거래가

3. 만보 채웠고, 스벅 텀블러 샀음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2022.01.01 - [중국어 창고/엄마표 중국어] - [엄마표중국어] 이름 말하기

2021.12.27 - [리뷰 창고/주식] - [속고살지마]13월의 월급, 연금저축과 IRP 세액 공제 혜택을 알려드립니다

2021.12.17 - [지식 창고/생활, 복지] - 이사시 각종 공과금 정산, 잊지마세요!

2021.12.14 - [중국어 창고/중국 문화, 뉴스] - 중국 메뉴판 완전 정복하기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