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박물관 #어린이체험관 노리마루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용인시박물관 #어린이체험관 노리마루

by 똑똑소매 2023. 3.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7세 아이와 즐겁게 다녀온  용인시박물관을 포스팅합니다.

관람안내

관람시간 : 화요일~일요일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해설사, 3층 체험학습실 이용 불가)

관람료 : 무료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기타 관장이 정하는 휴일

문화관광해설사 안내 : 화요일~일요일 10:00 ~ 17:00 (공휴일 포함)

문의 : 031-324-4796


박물관 앞과 뒤쪽으로 주차장 시설입니다.

용인시박물관의 전체 조감도입니다.

용인시박물관은 2004년 용인동백택지개발지구 발굴조사 결과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구석기 문화층을 이전·복원 전시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용인지역 내 유구의 복원모형을 전시한 야외전시실입니다.

동백리 유적 구석기 문화층이라네요. 유리 바닥으로 보이는 문화층이 신기했어요.

간단히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도 1층에 있습니다.

용인시박물관 시설안내
1층 : 기획전시실, 기증실, 아카이브실
2층 : 역사문화실, 역사인물실, 다목적실, 문화교육실
3층 : 어린이 노리마루, 사무실
야외전시장 : 돌방무덤, 집자리유구, 돌덧널무덤, 구덩이유구, 우물유구

아이들이 좀더 재밌게 참여할 수 있도록 퀴즈와 활동스티커가 담긴 팜플릿이 있네요.

2층에 '손끝으로 만나는 용인'이라는 대형 스크린이 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여러 유물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띄워져 있는데요. 클릭해서 상세 설명도 볼 수 있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한창 한글 공부 중인 우리 아들은 검색창에 자기 이름도 넣어보고, 신기하게 생긴 유물 사진도 눌러봅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여러 스마트 기기의 활용이 곳곳에 보이네요.

여러 전시품들을 아이와 구경합니다.

용인 만세 운동에 관한 영상이 나오고 있네요.

박물관을 돌아보며 용인에 살지만 이런 역사가 있는 줄은 몰랐네요.

3층 어린이 노리마루입니다.

7세 남자 아이를 데리고 다니다 보면 박물관 전시만 관람하면 다소 지루해 할 수 있는데 이런 어린이 체험관이 있어서 너무좋더라고요. 우리 아들래미 여기서 2시간 이상 논거같아요 ㅎㅎㅎ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은 운영을 안하니 참고하세요.

할미산성 쌓기입니다.

자석 블럭을 가지고 빈공간에 끼워넣어 완성해 보기도 하고, 집도 지어 봅니다.

용인시박물관

중앙에 미끄럼틀도 있네요.

데스크에 놓여져있습니다. 맘에 드는 모양을 하나 가져가서 꾸미고 나무에 걸면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꺼라며 예쁘게 색칠하고, 본인 이름도 또박또박 써서 원하는 위치에 걸었네요.

재방문하면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서봉사 스탬프찍기입니다.

활동지 기와에 스탬프 문양으로 꾸며주면 됩니다.

탐험가로 변신~!

옷을 갖춰입고 미션을 수행하러 떠나겠다고 그러네요 ㅋㅋㅋ

도자기 발굴 체험입니다.

편백나무 속에 숨겨진 도자기 모형을 찾아내는 체험입니다.

편백 나무에 수영하고 난리치네요 ㅎㅎㅎ

 

전통 의복 체험도 있습니다.

의복을 갖춰입고 옛날 서생이 된 듯 바른 자세로 앉아보고, 절도 해봅니다.

그 옆으로 야무지게 책도 있네요.

공간을 참 야무지게 잘 구성한 어린이 체험 공간입니다.

아이와 함께 박물관 전시도 관람하시고 체험실에서 신나게 체험도 하면서 마무리해보세요^^

참, 맞은편에는 바로 동백도서관도 있답니다.^^

 

용인 동백도서관 운영 시간 및 휴관일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어제는 용인의 가벼운 산책코스 동백호수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동백 호수공원, 주차장 및 맛집 정보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그동

buhouse.tistory.com

근처 아이와 가면 좋은 식당

 

 

용인 맛집,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동백식탁'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용인 맛집,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동백식탁'을 소개해 드립니다. 용인 이마트 동백점에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마트 뒷편 상가 골드프라자D 건물 2

buhouse.tistory.com

 

 

 

오늘 일상 #할매국시집 #동백맛집리스트 #어정역맛집리스트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백반집에서 백반을 먹어볼까 해서 찾아갔는데.... 2월1일부터 1,000원이 인상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정말 저

bu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