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나눔티켓’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생활, 복지

저소득층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나눔티켓’

by 똑똑소매 2021. 11. 25.
728x90
반응형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제도가 있다고합니다.

[나눔 티켓]

저소득층의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문화 감수성,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좋은 공연·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나눔회원
문화 누리 카드 소시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할인티켓과 무료 티켓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음회원
사회복지시설 재직 중인 사회복지사, 통합문화 이용권 담당자가 해당되며 할인티켓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문화 누리 카드 :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최소한의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하기 위해 발급하는 카드입니다.
나눔 티켓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인증 관련 서류 제출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시 증빙서류(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확인서, 재직증명서) 를 고객지원센터로 제출하고, 통합문화이용권 당담자는 유선상으로 담당자 GPKI 확인 후 가입이 완료됩니다.

[예매방법]
① 나눔 티켓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② 원하는 공연 선택 후 예매하기 클릭
③ 예매내역 확인 후 결제
④ 공연일에 본인 신분증 제시 후, 티켓 수령
* 본인 외 가족을 포함한 대리 수령 불가

* 나눔 티켓 고객지원센터로 전화 예매도 가능하며, 모바일 접속 시에는 무료 티켓만 예매 가능합니다.

[이용수칙]
- 공연(전시) 당 본인 1매와 동반인 3인까지 할인 구매 가능하며, 무료 티켓은 나눔 회원에 한하여 월 3회(예매일 기준) 이용 가능

- 비지정 좌석으로 예매되며, 공연 당일 티켓 박스에서 좌석이 지정
- 타인에게 양도 불가하며, 부정 사용(판매) 시에는 회원자격 영구 정지로 이용이 불가
- 예매 및 취소는 공연·전시 전날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당일 예매 및 취소는 불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