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교통박물관 가격 및 클래식카 시승 운영 시간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삼성화재교통박물관 가격 및 클래식카 시승 운영 시간

by 똑똑소매 2022. 1. 10.
728x90
반응형

똑똑소매입니다.

지난번에는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다녀봤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아이와 필수코스]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예약 및 주차요금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필수 코스! 경기도 사시는 분이라면, 특히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빠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다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buhouse.tistory.com


오늘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함께 매년 2회 이상은 꼭 방문하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에버랜드 근처에 있어서 에버랜드 방문할 때 가볍게 들러볼만 합니다. 저는 에버랜드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잘 안가고 교통박물관은 매년 가는 편이예요. 현재 교통박물관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패스 적용 중입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운영 시간 및 휴무일


전시장 프로그램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크게 전시장, 애니카 교통나라, 애니카 공원, 객차 휴게실, 야외카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시장이나 애니카 교통나라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수 제한이 있습니다.

먼저 전시장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1층 안내데스크에 문의를 하면 무료로 해설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식카의 역사와 문화 (11:00, 14:00, 16:00), 클래식카의 역사와 기술(15:00)과 같은 해설 프로그램이 현재 운영중입니다.

전시장 로비 (포커스존)

자동차 역사 속에서 빛나는 인물이나 모델을 집중 조명하는 공간으로 분기마다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기획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장 로비 (뷰티존)

자동차를 예술작품으로 해석하고 이해하기 위한 공간으로 공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클래식카를 여러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장 로비 (무비존)

영화 속 자동차들의 이야기가 있는 공간으로 백투더퓨처의 들로리안 DMC-12와 허비의 폭스바겐 비틀을 영화처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 로비 (광고존)

한국자동차의 역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공간으로 추억의 자동차 광고영상과 카달로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우리 아이가 로비에서 가장 좋아했던 것은 어린이용 스포츠카(Maserati 250F) 시승과 자동차모형을 구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책에서만 보던 자동차를 모형을 짚어가며 이름을 말해주니 신기해했습니다. 그리고 남자 아이라 실제로 타보는 것을 제일 좋아하더라고요. '또 타볼거 없어요?' 질문 연발을 하더라고요. ㅎㅎ

교통박물관은 자동차가 메인이긴하지만 배, 기차에 관한 전시도 있었습니다.

체험나라

아이들과 함께 자동차가 어떻게 구성되어 움직이고 멈추는지 그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모의 작동해보는 체험 공간입니다.

2번가 이야기

자동차가 일상 속으로 빠르게 자리잡아가던 자동차 르네상스시대로 불리는 1920년대 서양의 어느 거리를 배경으로 사람과 자동차가 어우러진 풍경을 재현한 체험 공간입니다. 이 공간에서 사진을 찍으니 굉장히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Austin 7을 시승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코리안존

한국자동차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는 공간으로 국제 시-바ㄹ 자동차부터 현대 포니까지 역사적인 한국자동차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색깔도 알록달록, 작고 너무 귀엽게 생겼어요.

프리미엄존

자동차를 부와 명예의 상징으로 바라본 공간으로 당시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초대형 고급자동차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 퍼블릭존도 있는데 세계 각국의 베스트 셀러인 국민차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성인 남자분들도 충분히 좋아할 만한 공간인 것 같습니다.

스포츠존

자동차 본연의 이동수단을 넘어 속도에 대한 열정으로 바라본 공간으로 날렵한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이 어우러진 스포츠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모터사이클존

오토바이가 빠질 수 없죠? 그 자체만으로 매력적인 모터사이클의 역사가 있는 공간으로 세바퀴의 프리시전 트라이씨클, 사이드카가 달린 OEC 템플 등 다채로운 모터사이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OEC Temple도 시승이 가능해서 저희 아이도 무척 좋아했습니다.

그밖에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블록을 조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블럭존과 세계 각국의 다양한 클래식카 문화를 영상으로 만나보는 영상관(현재 미운영) 등이 있습니다.


애니카 공원, 객차 휴게실, 야외카페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넓은 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먹거리를 파는 매점과 파라솔 벤치, 기차 모양의 객차 휴게실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점에서 간식거리를 사거나 집에서 간단히 도시락을 싸와서 객차 휴게실에서 많이 드시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기차 안에 들어가고 싶어했으나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그날은 패스했습니다.


클래식카 시승- 허머 H2(2004년 미국)

달 별로 시승 차량이 달라져요. 저번 여름에 왔을 때는 오픈카를 탔었는데, 1월 클래식카는 허머였네요.

클래식카 시승은 전시장 밖 애니카 공원에서 이뤄집니다.

하루에 11시, 14시, 16시의 3타임으로 이뤄지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그런데 타임별로 선착순 15팀만 받기 때문에 서두르셔야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못타거나 줄을 길게 서야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시승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줄을 서있으면 직원 분이 영수증을 나눠줍니다. 그 영수증을 받으면 탈 수 있다는 얘기니깐 일단 안심하시면 됩니다. 저희도 그날 늦게 가서 못타는 줄 알았는데 운좋게 거의 마지막으로 탔던 것 같아요.

저는 차를 잘 몰라 '저건 뭐지?' 했는데, 남편은 보자마자 허머라며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원래 미군 전술차량 험비를 민수용 버전으로 개조한 것이 허머라고 합니다. GM이 허머를 인수해서 허머 H1의 딱딱한 군용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허머 H2를 출시했습니다. 허머 H2는 우렁찬 소리를 내는 배기량 6리터 V8가솔린 엔진과 각종 첨단 장치가 장착되어 오프로드의 절대강자 허머의 명성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실제로 탑승해보니 일단 차체가 엄청 높고, 배기량 소리가 어마어마하며 속도감도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애니카 공원 한바퀴를 도는 프로그램이 좀 짧게 느껴지긴 했으나 아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겼습니다. 달별 혹은 분기별로 오셔서 다양한 클래식카를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니카 공원 아래 쪽에 애니카 교통나라가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는 공간인데, 여기도 포스팅할 거리가 많아 나눠서 다음 포스팅 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전시장을 이용하시면 따로 요금 지불없이 애니카 교통나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요금 정보

삼성화재교통박물관요금
삼성화재교통박물과 요금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블로그

  • 단체 요금은 관람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에 적용됩니다.
  • 학교단체 요금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 중, 고교 단체가 홈페이지에 사전예약을 했을 경우에 적용됩니다.
  • 부모님을 동반한 24개월 미만의 유아의 경우, 연령 확인을 위해 의료보험증 사본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에버랜드 연간회원은 무료입장 입니다.
  • 단체관람 답사는 방문 1일 전까지 031-320-9900으로 예약 바랍니다. (3명까지 무료입장)

제휴카드

  • 카드 명의자 본인에 한하여 1일 1회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 타 할인혜택 카드와 중복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각 카드사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휴카드는 실물 또는 모바일 카드로 지참하신 경우에만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방문 소감

  • 자동차 감상, 체험, 시승까지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도 너무 좋아하는 공간이라 매년 갈만하다. 
  • 예쁜 포토존도 많아서 추억으로 남길 거리가 많다.
  • 1월 클래식카는 허머 H2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고교학점제 대비, 우리 아이 진로선택과목 미리 정하자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2022년 경기도, 2025년 전국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중고 아이들이 있는 학부모님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

buhouse.tistory.com

 

 

연금소득세 절세, 1200만원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연금저축과 irp 퇴직연금 계좌를 이용해서 연말정산 115만원을 돌려받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2021.12.27 - [리뷰 창고/주식] - [속고살지마]13월의 월

buhouse.tistory.com

 

 

이사시 각종 공과금 정산, 잊지마세요!

며칠 전, 이사 시 체크해야할 사항들을 D-day별로 정리해서 공유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검색 유입을 보니 '에어컨 이전설치', '도시가스비 정산', '전기세 정산' 이런 내용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이

buhouse.tistory.com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