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필수코스] 애니카교통나라(삼성화재교통박물관)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아이와 필수코스] 애니카교통나라(삼성화재교통박물관)

by 똑똑소매 2022. 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클래식카 전시 관람과 시승을 할 수 있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가격 및 클래식카 시승 운영 시간

똑똑소매입니다. 지난번에는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다녀봤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아이와 필수코스]경기도어린이박물관 예약 및 주차요금 안녕하

buhouse.tistory.com


오늘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애니카교통나라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교통박물관 입장료에 애니카교통나라가 포함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어른은 6000원, 아이는 5000원이며 에버랜드 회원권 있으신 분들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십니다. 자세한 요금 할인 및 제휴카드 정보는 위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체험교육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아쉽게도 체험교육은 미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온라인 교육이나 공모전 등을 2022년에도 운영 예정이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교육안내 아롬이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생활은 마감되었으며, 2022년 상반기에 새로운 교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교육내용 구분 구성 주요내용 영상 1편 차도 · 보도 · 신호등 횡단보도 5가지 약

www.stm.or.kr

어린이들이 당하기 쉬운 교통사고 10가지가 메인 주제인것 같습니다. 애니카교통나라 내부에도 이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여러가지 전시물이나 교육 영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교통안전 체험장 (실내)

입구에는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기차 마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기차 장난감이 레일을 달리고 있어서 한참동안 지켜봤네요.

교통안전 체험장 내부로 들어가면 아까봤던 자주일어나는 어린이 교통사고 10가지 사례를 들어 그림을 통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교통표지판의 모양을 뒤집어 보며 의미를 맞춰보는 체험물도 있습니다.

도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횡단보도며 신호등, 버스 조형물이 눈에 뜁니다.

다시 한 번 신호등 준수에 대해 열강하며 횡단보도를 건너 버스에 탑승해봅니다. 버스 내부에는 역시 교통 안전 관련 영상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버스 탑승 시, 하차 시 안전 사항에 대해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이 버스 내부안이 좋은지 30분을 계속 앉아있더라고요. 감사했습니다 ㅎㅎ

버스 옆 쪽에는 119나 112 신고에 대한 입간판이 설치되어 있고, 나에게 맞는 자전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체험장을 나와 화장실 쪽으로 향하면 벽면에 여러가지 모양의 자동차를 구경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아까 버스 내부 다음으로 이 공간을 좋아하더라고요.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 모형이 돌아갑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왔다갔다 버튼을 누르고 다녔습니다.

 

반응형

교통안전 체험장 (실외)

건물 외부로 나오면 도로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실외 체험장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상황별로 코스를 만든 것 같아요. 코스별로 교육용 화면이 있더라고요. 우리 아이는 신나게 뛰어 다니며 에너지 분출을 했습니다. 다행히 저날은 날씨가 그리 춥지 않아서 야외 활동도 좋더라고요.


방문 소감

  • 아이들 교통 안전 교육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유익하게 이용할만 하다.
  • 삼성화재교통박물관과 함께 포함된 가격이라 가성비 좋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투자로 내 연금을 일하게 하자 : <마법의 연금 굴리기>

작년까지 농협에서 연금 저축을 들었는데, 거의 10년을 들었는데도 이자률이 쥐꼬리 만큼밖에 안되더라고요. 그러다 ETF로 연금도 굴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장 한투에 연금

buhouse.tistory.com

 

 

이사 전 체크리스트, 모르면 손해!

이사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체크해야할 사항이 너무 많죠? 이사는 정말 자주할 것은 못되는 것 같아요. 병나요 ㅜㅜ 저도 이사하면서 체크리스트를 정리해서 이사 전까지 차근차근 클리어 했던

buhouse.tistory.com

 

 

중국 돈을 따라 여행 100배 즐기기

중국의 문화를 낱낱히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중국의 화폐, 그리고 화폐 속 명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민폐 도안 먼저 중국의 지폐 '인민폐(人民币 rénmínbì)' 앞면에는 공통

buhouse.tistory.com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