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핫플, 용인 와우정사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볼거리, 먹거리

경기도 핫플, 용인 와우정사

by 똑똑소매 2022. 2.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지런히 정보를 공유하는 똑똑소매입니다.

오랜만에 실외로 나와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구글에서 별 5개를 줬다는, 외국인들에게 더 유명하다는, 경기도 용인의 엄청난 핫플, 와우정사를 소개해드립니다.

와우정사

 

연중무휴, 무료 입장, 주차 무료


근처 함께 돌아보면 좋은 곳들도 참고하세요.

 

아이와 부담없이 여행, 양지파인리조트 눈썰매장 이용시간 및 요금 알아보기

오늘도 육아 열일하고 있는 똑똑소매입니다. 설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얼마남지 않은 설연휴 동안 아이와 갈 수 있는 여행지 소개해 드립니다. 쇼핑과 육아 동시 해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buhouse.tistory.com

 

 

체험의 끝판왕, 용인 곤충테마파크

안녕하세요 육아에 진심인 똑똑소매입니다. 아이와 체험할 곳을 필요로 하시는 맘들에게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곤충부터 동물까지 즐겁고 안전한 체험을 위한 용인곤충테마파크입니다. 우선

buhouse.tistory.com


주차장

밖의 비포장 도로 주차장도 널찍한데, 경 내에도 주차장이 있더라고요. 원하시는 곳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경 밖 주차장(좌), 경 내 주차장(우)

음식점

주차장 입구에 약단밤과 옥수수, 음료 등을 팔고 있더라고요. 맞은 편에는 구멍가게 같은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 버섯 모양의 엄청 큰 규모의 음식점이 있던데, 상호명은 ROUNZ로 파스타, 버거 같은 양식을 파는 음식점이었습니다.


반응형

와우정사는 연화산 48개 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사찰이라고 합니다.

여러 불상 중 누워 있는 부처상인 와불과 초대형 규모의 불두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와불은 아쉽게도 현재 공사중이라 못보고 왔습니다.

이것이 초대형 규모의 불두입니다. 와우정사 검색하시면 이 불두 사진을 많이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만큼 와우정사의 자랑이지요. 실제로 보면 규모가 엄청나고 굉장히 웅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들래미가 엄청 신기하게 바라보더라고요.

불두 주변 곳곳에 소원을 빈 흔적이 보이네요. 지금은 연못이 얼어있는데, 날이 풀리면 연못의 물고기에게 밥도 주고 그러나봐요.

불두를 지나 가볍게 등산할 만한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 쪽에 소원 동전을 던지기 위한 곳이 있는데, 제법 많은 동전들이 보입니다. 저기서 우리 아들 신나서 1000원은 쓴 것 같습니다. 가실 때 미리 10원짜리 여러개 준비하셔요.

종교가 불교가 아니라 불상은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엄청 후덕한 불상이 보입니다. '복(福)'자가 눈에 들어오네요.

지장보살님의 모습입니다. 보살님 곁에 여러 사람이 매달린 형상이 왜그런지 궁금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지장보살은 지옥에서 고통받는 중생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지옥에 몸소 들어가 죄지은 중생들을 교화, 구제하는 지옥세계의 부처님으로 신앙받는다고 나오네요. 좀 이해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길에 소원이 달린 등이 너무 예뻐서 찍어 보았습니다.

기왓장에도 소원을 적어 놓았네요. 한글 말고도 여러 외국어가 적혀있는 것을 보니, 외국인 관광객이 와우정사를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한 십이지상도 보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청동미륵반가사유상으로 와우정사의 자랑이기도 합니다.

이것 말고도 세계 최대이자 유일한 석가모니 불고행상도 있는데, 사진을 안찍었나봅니다.

여기가 유명한 와불이 있는 곳인 것 같은데, 현재 공사중이라 아쉽게도 보지 못했네요.

내려오는 길에 나무에 걸린 등이 너무 예뻐서 찍어 보았습니다. 겨울말고도 다른 계절에 와도 와우정사는 너무 예쁠 것 같아요.

옛날 마니산에서 보았던 석탑? 돌산?이 보이네요. 바람에도 끄떡없는 것이 정말 신기해요.

곳곳에 소원을 빌고자 쌓은 돌 풍경이 정겹습니다.

여기는 88서울올림픽 때 타종했던 통일의 종이라고 합니다.

내려와서 주차장 한 켠에 공작새 우리도 있더라고요.

이렇게 가볍게 등산하며 와우정사를 거닐었습니다.

조용하게 산책하며 마음의 정화를 얻고픈 분들 와우정사로 오세요.

 

카카오뷰 친추도 환영합니다. 댓글로 링크 달아주시면 맞친추하겠습니다^^

 

부하우스

주식, 중국어,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pf.kakao.com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돈 받고 헌 옷 정리하세요! 헌옷대통령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오늘은 생활의 지혜 시리즈입니다. 이사시 각종 공과금 정산, 잊지마세요! 며칠 전, 이사 시 체크해야할 사항들을 D-day별로 정리해서 공유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검

buhouse.tistory.com

 

 

연금소득세 절세, 1200만원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연금저축과 irp 퇴직연금 계좌를 이용해서 연말정산 115만원을 돌려받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2021.12.27 - [리뷰 창고/주식] - [속고살지마]13월의 월

buhouse.tistory.com

 

 

이사시 각종 공과금 정산, 잊지마세요!

며칠 전, 이사 시 체크해야할 사항들을 D-day별로 정리해서 공유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검색 유입을 보니 '에어컨 이전설치', '도시가스비 정산', '전기세 정산' 이런 내용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이

buhouse.tistory.com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댓글'부탁드려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