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중요 내용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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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중요 내용 정리

by 똑똑소매 2021.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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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와 구조가 달라 좀 막막하실텐데요.
저도 지금 그런 상황이고요. 특히 Html 편집 부터가 뭔가 '헉'하는 느낌이네요.
그래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렸습니다.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도서 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평을 말씀드리자면,
책이 2018년도에 발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실은 좀 지금이랑 안맞는 부분도 있어요.
스킨편집 이런것도 지금 달라진 부분이 많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좋았던 부분은.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어떤 마인드로 글의 주제를 설정하고,
게시물을 관리해야하는지 ........ 돈을 쫓는 것이 아닌 일단 자신의 관심사부터 시작해야 꾸준히 글을 작성할 수 있다라는 부분은 충분히 공감이 되었어요. 네이버 블로그를 해보면서, 정말 자기 관심사가 아니면 정말 1일 1포스팅 꿈도 못꾸겠더라고요. 그래서 티스토리 카테고리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밖에 책에서 제게 도움이 되었던 부분을 정리해 보자면,

1. 플로그인 설정하기

플로그인은 티스토리의 부가기능을 모아 놓은 것인데, 클릭을 하나씩 해보시면 나한테 필요한 부가기능들이 있으므로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작권표시나 유튜브 영상 삽입, 블로그 아이콘 삽입,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등을 사용중입니다.

2. 티스토리 서식 활용하기

저는 마지막 마무리 멘트를 좀 통일하고 싶었어요.
블로그 운영하면서 많이 하는 멘트있잖아요.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이 제게는 큰 힘이 됩니다... '뭐 이런식의 마무리 멘트와 이미지 로고를 매 번 통일되게 넣고싶었는데,
티스토리 서식 관리에서 자주쓰는 멘트를 작성해서 저장해 놓으면 됩니다.

서식을 저장해 놓았다면 글 작성 시 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는 마무리멘트를 넣을거라서,
일단 글을 다 작성하시고,
마지막에 상단의 아래 세 개 점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런 후, '서식'을 클릭하시면, 내가 작성해 놓은 멘트들이 보일 겁니다. 거기서 현재 쓸 멘트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게시물에 반영됩니다.

3. 애드센스를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

애드센서 아직 승인이 안나서 적용은 못해봤는데,
만약 승인이 나면, 사이드바에도 넣을 수 있네요.
애드센스 신청후, 블로그 설정>수익>애드센스 수익에서 사이드바 적용 메뉴가있습니다.
그밖에 배너를  통한 광고수익도 가능한데,
배너 넣는 방법은 아래 URL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notice.tistory.com/1758

[사용법] 배너 출력 / 빈 줄 넣기 / 태그 입력기 플러그인

사이드바를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다양한 방법으로 사이드바를 활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세요! 다양한 콘텐츠로 사이드바를 채울 수 있습니다. 배

notice.tistory.com

4. 애드센스 정책위반은 뭐가 있나요?

블로그의 내용이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서 위반되는 콘덴츠일 경우 광고게시가 중단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그럼 어떤 콘덴츠가 해당될지 사전에 알고 피해야겠죠.

  • 19금적인 요소가 담긴 내용이나 사진
  • 전자담배 콘덴츠
  • 청소년(미성년자)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콘덴츠
  • 저작권을 위반하는 PC파일 등을 업로드하는 행위
  • 동일 유저가 들어와 해당 광고글을 주기적으로 클릭하는 경우

위의 경우 말고도 혹시 광고게시가 중단되었던 사례를 함께 공유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5. 제목 선정 방법 알아보기

제목을 선정하는 것도 고민이 많지요.
저자는 두 개 혹은 세 개 정도의 키워드를 조합하여 제목을 만들어 보라고 하네요.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 몇 개를 조합하여 제목을 만드면 훨씬 임팩트있고, 노출도 잘 될 것 같기는 합니다.
그렇다면 키워드 선정 방법을 알아봐야겠지요.

첫 째, 네이버 연관검색어 활용하기.

글을 쓰고자하는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 하나를 검색해 보면, 주르르 연관검색어가 뜨는데, 거기에서 힌트를 얻는 방법입니다. 연관검색어를 통해 제목도 고민해 볼 수 있고, 글의 방향성도 다시 한 번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둘 째,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기

좀 더 전문적인 키워드 검색 도구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입하시고, '광고시스템'에 로그인 한 후, '도구', '키워드도구'를 클릭하세요.
https://searchad.naver.com/my-screen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그런 후, 관심있는 키워드를 넣어서 검색해 보세요.

'티스토리'로 검색한 결과를 함께 보시죠.

같은 내용이라도 '티스토리'로 쓰느냐, 't-story'로 쓰느냐 등등에 따라서 월평균클릭수나 검색수, 경쟁 정도가 다릅니다. 아무래도 검색량이나 클릭수가 많은 키워드를 쓰는게 상위 노출이 잘 될 것 같은데, 그러면 경쟁 정도가 심하겠죠. 그렇게 되면 갓 시작한 병아리 블로거는 경쟁에서 밀려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경쟁 정도가 좀 낮으면서 그래도 꾸준히 검색량이 나오는 것을 찾는 것이 좋은데요. 그걸 찾는 것이 쉽지는 않겠죠^^

6. 글 문체는 완성형으로 하자

글을 쓰다보면 내가 편한 줄임말이나 채팅용 용어, 명사형 등등으로 쓰기 쉬운데,
글은 완성형이 좋다고 하네요.
검색엔진에서 완성형이 아닌 문체는 안좋게 인식하는 경우도 있고,
구글은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데, 번역을 돌리면 완성형 문체가 적합하겠죠?

7.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하기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은 그 주제와 관련된 글이 쌓이죠?
그 때, 현재 글과 관련된 이전 글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셔서 '플로그인' 설정하고, '이전발행글 링크삽입'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전 발행글을 이렇게 추가해야만,
방문자가 블로그에 오래 유입될 수 있게 하는 장치이기도 하죠. 그리고 이전 발행글이 좀 보여야 내가 해당 주제에 전문가라는 느낌도 줍니다.

지금까지 책을 통해 제에게 도움이 되었던 부분들 소개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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