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능 중국어 문제풀이 (6~10번)
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교육

2022학년도 수능 중국어 문제풀이 (6~10번)

by 똑똑소매 2021. 12. 21.
728x90
반응형

오늘은 2022학년도 수능 중국어 6~10번 문제 풀이를 해보겠습니다.

하나하나 천천히 풀어보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정답>: ①

<해설>: 

 A: 이 사진 정말 스페셜하다, 6명이 두 팔을 벌리고 별모양을 만들었네.

 B: 그러게, 재밌다!

<전략> : 지문을 해석하는 문제입니다. 일단 보충 단어에 '팔'이라는 것이 나왔는데, 굳이 선택지 ③을 선택할 필요는 없겠죠? '张开(벌리다, 펼치다)',  '星星(별)' 등의 키워드 해석이 필요한 문제였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정답>:

<해설>: 

 A: 있다가 곧 시합인데, 너무 긴장돼.

 B: 넌 할 수 있어,                                  !

<전략> : 빈 칸을 채우는 단골 문제입니다. 그런데 수능에서 전체 지문이 한어병음으로 출제된 것은 처음보네요. 그만큼 난이도를 낮추려고 많이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문맥상 격려의 표현이 들어가면 좋겠죠?

①아니예요, 어디요. (칭찬에 대한 대답으로) ② 화이팅! ③ 환영합니다 ④ 축하해요 ⑤ 정말 죄송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정답>:

<해설>: 

 제 운동화 팔아요!

신지도 않은 새 신발이예요.39호(245mm)600원에 샀는데, 300원에 드려요.

<전략> : 이런 문제는 일단 선택지부터 봅니다. 선택지에 해당하는 부분을 지문에서 찾아 표시해가며, 하나씩 지워가며 문제를 풉니다. 중국어는 영어처럼 막 꼬거나 그런진 않습니다. 선택지의 물음이 지문에 그대로 드러날 때가 많습니다.

①号나왔죠? 이 글자부터 지문에서 찾습니다. 39号나와있죠. ② 谁? 누구꺼냐고 묻고있죠? 我(小李)꺼잖아요 ^^ ③ 卖多少钱?얼마에 파냐고 묻네요. 300元卖라고 나와있습니다. ④ 이번엔 반대로 얼만에 샀냐고 묻네요(多少钱买) ⑤ 일단 글자수가 너무 길죠? 정답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어디에서 운동화를 받을 수 있나요?' SNS 상에 연락처나 이런것이 본문에 안나와있죠. 이 질문에 대한 언급은 안나와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정답>: 

<해설>: 

 박물관 내 주의사항:

1. 사진 촬영 금지

2. 큰소리로 대화 금지

3. 관 내 뛰어다니기 금지

이렇게                               ,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전략> : 문맥을 파악하는 문제네요. '勿(~하지 마라, ~해서는 안된다)'라는 금지의 표현을 알고 있는것이 중요하겠네요.

①즐겁게 여행하다 ② 조용히 뛰다 ③ 깨끗이 사용하다 ④ 큰소리로 대답하다 ⑤ 예의있게 관람하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정답>:

<해설>: 

만두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만두~

                                       

,젓가락 가지고 오너라.

<전략> : 이런 문제는 키워드 파악과 함께 약간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엄마가 '筷子(젓가락)'이라는 말을 언급하고 있고, 아들은 손으로 만두를 짚어 들고 있죠? 엄마가 과연 뭐라고 했을까요? ^^

①같이 만두 빚자 ② 테이블에 그릇이 없네 ③ 만두 좀 사가져 오너라  ④ 손으로 만두 짚지마 ⑤ 너 손에 젓가락 있잖니

 

 

6번부터 10번까지는 문맥을 파악하는 문제였습니다.

고등학교 기본어휘 800자를 소화하면 무리없이 풀수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11~15번 문제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2021.12.19 - [지식 창고/교육] - 2022학년도 수능 중국어 문제 풀이 (1~5번)

2021.12.13 - [중국어 창고/중국 문화, 뉴스] - [중국 문화] 중국인은 아침에 무엇을 먹을까요?

2021.11.11 - [중국어 창고/엄마표 중국어] - [발음 중급: 성조편 1] 리듬이 있는 중국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