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로 떠나는 베이징 여행
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창고/중국 문화, 뉴스

지하철로 떠나는 베이징 여행

by 똑똑소매 2021. 1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똑소매입니다.

지난번에는 '중국 돈을 따라 떠나는 중국 여행'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1.12.09 - [중국어 창고/중국 문화, 뉴스] - 중국 돈을 따라 여행 100배 즐기기

 

오늘의 주제는 '지하철로 떠나는 베이징 여행'입니다.

베이징에는 지하철 노선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 있을때는 13호선까지 있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23개 노선이 있네요.

베이징지하철노선도
베이징지하철노선도@바이두

이렇게 지하철이 잘 되어 있다보니, 지하철로 베이징 시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오늘 베이징 지하철 관광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주요 관광지를 지하철 노선도에 연결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베이징지하철관광도

관광지를 하나하나 개략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798 예술구(798艺术区 치지우빠 이슈취) : 2호선 东直门( 동즈먼)역

789예술구

인공위성 부품 등을 만들었던 폐공장 단지에 예술가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면서 생겨난 문화예술 단지입니다. 매일 미술관들이 작품 전시를 하고있고 대부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아기자기한 소품을 팔면서 현지 시민들을 비롯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베이징시의 핫 플레이스입니다.

 

2. 만리장성 (长城 창청) : 2호선 积水潭 (지쉐이탄)역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북경 외곽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积水潭 지하철역에서 919번 용겹협, 만리장성 방면 시외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만리장성은 흉노족 등의 북방 민족을 막기 위해 중국의 고대 진나라(시황제)때 세워진 거대한 성곽입니다. 이후 명나라 시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역대 왕조에서 지속적으로 보수하고 개축 및 신축하여 현재까지 남아 있으며 중국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유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987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3. 왕푸징(王府井):  1호선 王府井 (왕푸징)역

 

 

왕푸징

왕푸징은 원래 ‘왕가의 우물’이 있던 곳으로 쇼핑의 중심가로 거듭난 이래 한국의 명동과 비슷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남북으로 800m에 이르는 도로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있고, 거리 양쪽으로 커다란 쇼핑몰과 백화점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으며, 매일 밤 홍등을 밝힌 포장마차가에서 참새, 애벌레부터 전갈, , 불가사리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꼬치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4. 이화원(颐和园 이허위엔):  4호선 北宫门 (베이꽁먼)역 근처

이화원

거대한 인공 호수가 있는 청나라 황실의 여름 별궁입니다. 2차 아편 전쟁 때 심하게 파손되었지만, 서태후 시대에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되었습니다.

 

5. 천안문( 天安门 티엔안먼) : 1호선 天安门西 (티엔안먼시)역

천안문

베이징 중앙부에 위치한 총 면적 44만㎡의 세계 최대 광장입니다. 광장 중앙에는 인민영웅기념비, 남쪽에는 마오주석 기념당, 동쪽에는 중국혁명박물관과 중국역사박물관, 서쪽에는 인민대회당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하루 두 차례 국기 게양식과 강하식이 치러집니다. 매일 동틀 무렵과 해질녘에는 이 식을 보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광장 주변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6. 베이징대학(北京大学 베이징따쉐) : 4호선 北京大学东门 (베이징따쉐똥먼)역

 

베이징대학

중국 최초의 근대 종합대학교로 베이징 대학은 1919년 재학생 주축으로 5·4운동을 일으켰으며 학생운동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문화대혁명을 일으킨 정치가 마오쩌둥, 소설 <아큐정전>을 쓴 문학가 겸 사상가 루쉰 등이 이 대학 졸업생입니다. 참고로 저도 베이징대학 출신이라는 건 안비밀^^ 

 

7.  베이징올림픽 스타디움(鸟巢 냐오챠오) : 8호선 奥林匹克公园 (아오린피커공위엔)역

鸟巢

2008년 베이징올림픽의 주 경기장으로 올림픽 기간 중 10만의 관중 수용능력으로 개폐회식과, 육상 및 축구경기 등이 개최되었고, 올림픽 종료 후에는 베이징국안족구구락부(北京國安足球俱樂部)의 슈퍼리그 경기장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8. 천단(天坛 티엔탄): 5호선 天坛东门(티엔탄 똥먼)역

천단

명조와 청조의 황제들이 풍년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정원과 그 안에 조성된 도교 사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원과 그외 각각의 건물의 설계는 중국 전통 우주관의 심장부에 자리 잡은 하늘과 땅 사이의 관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9. 스차하이 (什刹海): 2호선 鼓楼大街(구로우따지에) 역

스차하이

‘10개의 사찰이 있는 호수라 해서 '스차하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지금은 그 중 광화쓰(广化寺) 하나만 남아 있습니다. 낮에는 후퉁(胡同) 유람을 즐기거나 호수에서 뱃놀이, 호숫가를 따라 늘어선 카페의 테라스에서 호수를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밤이 되면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나 바, 카페에서 스차하이의 밤문화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0.  북경 동물원 (北京动物园 베이징 똥우위엔): 4호선 动物园 (똥우위엔) 역

북경동물원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 중 하나입니다. 대왕 판다를 비롯해 중국산 희귀동물인 금빛원숭이, 남중국호랑이, 중국자이언트도룡뇽, 멸종위기에 처한 시베리아호랑이, 야크프시왈스키말, 눈표범, 티벳가젤, 컁당나귀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물 전시 외에 세계 여러 곳의 희귀동물을 교배시키고 학문적 연구를 병행하는 연구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11. 구이제 (鬼街 꾸에이지에):  5호선 北新桥(베이신챠오) 역

옛날에 시체를 성 밖으로 운송했던 통로여서 귀신거리혹은 도깨비거리라 불립니다. 1.5km 남짓한 거리에 100개가 넘는 식당이 성업 중으로 야식의 천국으로 꼽습니다. 해가 지면 거리 전체에 홍등이 불을 밝히고 구수한 냄새를 풍기는 양꼬치,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마라롱샤, 그리고 시원한 맥주가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12. 수도공항(首都机场 쇼우두지창): 공항선 (机场专线 지창쭈안씨엔) 이용

베이징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주하는 장소이죠? 모두 3개의 터미널을 갖추고 있으며 2016년 이후 연간 최대 수용 여객 수인 9000만명을 넘어 포화 상태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2021.12.27 - [리뷰 창고/주식] - [속고살지마]13월의 월급, 연금저축과 IRP 세액 공제 혜택을 알려드립니다

2021.12.09 - [리뷰 창고/상품 리뷰] - 인테리어 하실 분들 견적 참고하세요

2021.12.12 - [지식 창고/생활, 복지] - 이사 전 체크리스트, 모르면 손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구독'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